🔎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매년 5월 마지막 월요일은 【메모리얼데이】 로서 “휴장”

※메모리얼데이란?

-> 미국의 현충일로서 전쟁에서 전사한 군인들을 추모하는 날

📌미국 -이란 “협상” 타결 가능성속 지정학적리스크 “완화” 분위기 형성

▶호르무즈 해협의 완전 재개 (통행료X)

▶고농충 우라늄 폐기 및 인도를 60일 유예기간동안 확정

▶미국 이란석유 수출 허용등, 이란의 동결자금을 일부해제

▶전면적인 적대행위 중단

크게는 위와같은 내용인데…

“솔직히” 말해서 이건 종전협상이라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휴전의 연장선” 으로 봐야겠죠.

과거 핵합의 과정을 보면??

이란은 시간을 계속 끌었고, 우라늄을 숨기거나 농축을 지속했던 모습을 보인만큼

이번에도 그럴 가능성이 높죠.

일단 현재 위와같은 조건의 합의라고한다면?

전쟁이 일어나기 “전” 하고 달라진게없는 상황이며

달라진거라고하면?

“이란의 원유수출 허용”

“동결자산 일부해제”

오히려 이란한테 좋아진것들뿐입니다.

그렇기에 이정도 협의는??

“트럼프 대통령 니 뭐임???? 왜 전쟁한거임???” 딱 이말듣기 좋은 상황이며

60일이라는 유예기간안에 완벽한 종전 및 비핵화까지 가지못하면~?

결국 또 재봉쇄 및 공격을 다시하는거죠.

문제는 그럼 중간선거가 너무 다가온 상태라는게 트럼프 대통령의 숙제.

“휴전의 연장”이라는 평가속에도

과거 군사적 충돌을 “자제” 하는 수준이 아닌

“호르무즈 봉쇄해제”까지 연결되는 휴전이라는점에서 시장은 높게 평가하고있다고 보시면됩니다.

📌호르무즈 해협 봉쇄 해제 기대감속 【국제유가 급락】

가장 큰 호재는 “유가의 급락” 이라고 봐야할겁니다.

유가가 낮아져야~? “인플레이션” 우려가 축소될수있고, 금리인하까지 연결될수있기에

유가의 안정화가 현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일단 국제유가는

“아직”까지는 하락추세로 진입했다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90~110불 수준의 【박스권】 형태로서 진행중이며

결국 여기서 “90불” 아래로 확실하게 내려가지 못한다면~?

또 반등하고 전고점 수준까지 갈꺼라… 별 의미가없죠.

시장이 기대하는건 “박스권”이 아닌

확실한 【우하향】추세입니다.

이런 느낌의 “우하향”이 나와줘야~ 된다는거죠~

아직까지는 우하향? 박스권? 【경계선】에 있다고 보시면되고

항상 제가 말하는

국제유가 90불 “아래” << 요건

순간 90불아래 내려갔다? 1~2거래일 그거 유지했다?? 이런게 아닌

【최소】

2~3거래일 정도는 90불 아래 가격을 “유지” 해줬을때” 라는거 명심!

일단 유가의 하락은~??

#금리인하 기대감과 연결될수있는 부분인만큼

대부분의 종목에게 호재가 되지만 특히 #제약바이오 < 이쪽 섹터에게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보시면됩니다.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6.52%

금 +1.11%

비트코인 +1.52%

🔊큰틀에서 합의는 이뤄졌다라.. 여튼 유가 하락했으니

종전기대감은 생긴거지뭐~!! 재건/건설 꼼지락 거려주나요~~?

📝관련섹터

┌─────────┐

🔎재건/중동건설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DL이앤씨

📌전진건설로봇

└─────────┘

최근 “건설주” 들도 급격한 낙폭을 보인 섹터중 하나입니다.

이제부터 다시 본격적인 랠리 가나요!!!!!!?? 라고 말하기엔…?

다소 조심스럽게 봐야하는 섹터입니다.

“중동재건”시에 수혜를 볼수있다!!!

실제로 뭐 계약을 했다거나~? 이런것도 아니고

애초에 중국쪽이 재건을 담당할 가능성이 90%이상

고로 “기대감” 정도로서 접근하는게 중요하고

“힘”을 크게 주거나

물렸다고 장기적 관점으로 홀딩??? 별로 좋은 선택은 아니에요.

차트적관점으로 접근하며

중요 지지선을 이탈했을땐

과감하게 비중을 축소하거나 숙제로 없앤다 마인드로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왕이면 “겹테마”를 형성할수있는 종목을 위주로 접근하는게

좀더 매매가 수월하다고 보시면되고

사실 그렇기에 “재건이슈”가 존재할때 항상 현대건설을 짚어드린거같습니다.

해당종목은 14~17의 “박스권” 형태의 종목인만큼

거 범위 안쪽에서 사고팔고 하는게 좋다고했습니다.

박스권매매의 기본은

항상 평단을 “박스권 중단 아래”로 유지하며

박스권 상단부터는 분할매도를 하는겁니다.

반대로 박스권 하단부근에서는 분할매수를 하겠죠.

최근 시장의 투매속 현대건설

14만원 박스권 하단 찍고 반등하는 모양세

그럼?? 17부근에서는 “일부 매도”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종목!

🔎금일 국내증시는?

📌국제유가도 급락했겠다~ 전일 아시아권 증시도 엄청 강했겠다~

나쁠게 없는 증시겠죠~?

양지수 다시한번더 【갭상승】하는 모습을 보일거같은데~

코스피는 이미 7300포인트에 갭자리를 두고 올라온 상태이며

주봉상으로도 꽉찬 양봉으로 지난주 마무리된만큼

오늘 갭상승나오면?

주봉갭자리 1개

일봉갭자리 1개

아래로 두개나 갭자리를 두고 올라가는겁니다.

갭 = 주가사이의 빈공간을 의미하며

보통 그러한 빈공간을 매꾸는 움직임이 굉장히 “높은 확률”로 등장하는만큼

언제든 시장은

7300포인트 갭자리를 만나러 갈수있다는 뜻!

따라서 상승에 마냥 좋아하기보단

언제든 갭자리를 만나는 조정이 나올수있다는걸 인지하면서 “지키는 투자”도 병행해야겠죠~?

사실 지금 시장에서 핵심은

시장지수가 좋다. 호재가 있다 뭐 이런것보다는~?

수급쏠림 시장에서 벗어나는게 중요합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이쪽으로만 집중되었던 자금들이 시장전체적으로 골고루 흩어지는게 핵심이라는거죠.

얘네들이 시장지수보다 “더” 강하게 상승하는건

시장의 자금 대부분을 얘네가 흡수하고있다는 의미인만큼

그렇게 상승한 시장은 좋다고 말할수없습니다.

삼전/닉스 얘네가 오르면 안된다!!

하락해야한다!! 투매가 나와야해!! 죽엇!!! 이게 아니라~~

시장지수보다 “과하게” 움직이는 현상이 나오면안된다. 정도로 이해하시면됩니다.

시장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로서 시장과 함께 오르는거지

얘네만 오르는 시장은 “최악”

국제유가가 큰폭으로 하락한만큼 #제약바이오 섹터에게 긍정적인 흐름이 만들어질수있으며

외국인들은 삼전닉스 익절이후 #로봇 , #2차전지 쪽으로 자금을 이동시키는 모양세

코스닥 메인섹터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어?? 이쪽으로 자금이동하고있네요??

그말은 뭐다???

“코스닥”의 매력이 높아진다고 볼수있는거고

코스닥지수는 위와같은 “박스권” 형태로 진행되고있었습니다.

1050~1200 정도라고 보시면되는데

과거 2021년 금리인하시즌하고 비교해보면~!

코스피 3100 -> 8000포인트

코스닥 1060 -> 1160포인트

코스닥은 거의 똥멍청이 수준이죠.

코스피 / 코스닥 키맞춤이 나온다면

코스닥의 단기 상승폭이 더 클수있다는 의미인만큼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이쪽의 상승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기에 수익준다고 홀라당 다 팔아먹으면 안된다는 의미겠죠?

시장지수 맞춰서 “길게” 끌고가면서

한번에 매도이후 종목교체가 아니라

메인섹터의 핵심종목들은 “일부”는 쥐고, “일부”만 가지고 사고팔고하는게 가장 효율이 좋다고 보시면됩니다.

자… 지금 시장에서 중요한건?

“산업이슈” 가 등장해서 순환매가 도는게 아닙니다.

긍정적”시장이슈” 때문에

시장전체적으로 투심이 좋아져서 순환매가 도는느낌이며

결국 시장의 투자심리가 좋다는건 【시장지수】가 메인이되는 시장인만큼

어설프게 산업이슈 보면서 매매하는게 아닌

【시장지수】를 강하게 추종할수있는 섹터를 매수하면??

“이슈”는 알아서 생깁니다.

따라서 너무 다양한 섹터 / 산업이슈 보면서 매매할게아니라

그냥 #2차전지 , #제약바이오 , #로봇 핵심섹터의 “대장”들만 보면됩니다.

##에코프로비엠

##알테오젠

##레인보우로보틱스

“코스닥” 쪽 각 섹터의 대장들이니 참고하시고~

당분간은 코스피 보다는 #코스닥 요쪽을 중심으로 보시시면됩니다.

▶앞부분에도 말했지만

오늘? “주봉갭상승” 인만큼 금일의 상승분은 빠른시일내에 “반납”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오늘 #갭상승 을 보여주는 종목군들은

일부는 현금화 시키고 남은걸로만 끌고가고, 오늘 만든 갭자리 매꾸면 재매수

요런느낌으로 사고팔고하는게 효율이 가장 좋다고 보여지네요^^

추가적인 내용들은

금일 시장 분위기좀 보고 남기도록 하겠슴다~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